UPDATED. 2024-03-28 17:15 (목)
에이유엠벤처스, ‘시놀’에 시드 투자 진행∙∙∙“시니어 위한 라이프스타일 슈퍼 앱으로 도약”
에이유엠벤처스, ‘시놀’에 시드 투자 진행∙∙∙“시니어 위한 라이프스타일 슈퍼 앱으로 도약”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3.05.15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트업 전문 로펌 최앤리 법률사무소, AC 에이유엠벤처스 설립
액티브 시니어 대상 친구 만들기 기회 및 액티비티 정보 제공
공통 관심사 가진 5070세대, 쉽고 빠른 관계 형성 가능
(사진=)
사진=에이유엠벤처스

[한국M&A경제] 에이유엠벤처스(대표 최철민)가 시놀(대표 김민지)에 시드 투자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에이유엠벤처스는 스타트업 전문 로펌 최앤리 법률사무소가 올해 5월 설립한 액셀러레이터(AC)다. 이번 투자는 지난해 12월 ‘글라우드’ 투자에 이은 두 번째 투자다. 

시놀은 액티브 시니어들을 위한 서비스로 5070세대들에게 친구 만들기 기회 및 액티비티 정보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공통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함께 1:1 또는 1:N으로 다양한 만남과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시놀 서비스는 위치 기반 매칭인만큼 신중년 세대의 쉽고 빠른 관계 형성과 디지털 리터러시를 고려한 시니어 친화적 UX∙UI 등 섬세한 접근으로 쉬운 사용 경험과 매칭률을 높였다. 특히 매칭서비스가 주의해야 할 악성 유저 및 피싱, 허위 정보 등에 대해서도 실시간 얼굴 인증 가입과 24시간 AI 모니터링 가동 시스템 도입으로 문제를 해결했다. 

에이유엠벤처스 엄세연 매니징 파트너는 “수십 조에 달하는 시니어 여가 시장에 비해 이를 받쳐줄 서비스가 부재한 상황”이라며 “시놀은 국내 최초로 신중년을 타깃으로 한 친구 만들기 서비스를 론칭해 회원 수가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시니어들이 시놀 앱을 통해 다양한 여가 활동을 찾고, 사회와 교류할 수 있도록 여러 엔터테인먼트 기능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며 “추후 시니어를 위한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슈퍼 앱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에이유엠벤처스 최철민 대표는 “지난해 동기 대비 벤처투자액이 60%나 감소한 스타트업 투자 혹한기 속에서도 진주 같은 시놀을 발굴하고 투자할 수 있게 돼 뿌듯하다”며 “앞으로 최앤리와 에이유에벤처스가 시너지 있는 협업을 통해 혹한기에도 빛나는 ‘진짜배기’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할 수 있도록 열심히 뛰어다니겠다"고 전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