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1 10:36 (금)
라네즈, 영국과 중동 시장 본격 진출∙∙∙글로벌 진출 가속화
라네즈, 영국과 중동 시장 본격 진출∙∙∙글로벌 진출 가속화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3.05.09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립 슬리핑 마스크, 워터뱅크 크림 중심 英 시장 내 고객 접점 확대
(사진=)
영국 스페이스NK 매장(사진=아모레퍼시픽)

[한국M&A경제]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브랜드 라네즈가 영국과 중동 시장에 본격 진출하며 글로벌 사업 확장을 가속화한다. 

라네즈는 지난달 영국 럭셔리 뷰티 멀티숍 ‘스페이스NK’(SPACE NK) 매장에 공식 입점했다고 9일 밝혔다. 스페이스NK는 럭셔리 스킨케어 및 메이크업, 향수, 헤어케어 제품을 판매하는 유통사다. 영국과 아일랜드에서 운영하는 72개 매장을 통해 다국적 뷰티 브랜드를 선별해 선보이며 카운슬링이 우수한 매장 직원을 통한 맞춤형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영국에서는 한국 뷰티 제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라네즈는 공식 진출 전 영국의 뷰티 전문 이커머스 플랫폼 컬트뷰티(Cult Beauty), 루크 판타스틱(LOOK FANTASTIC), 뷰티베이(Beauty Bay)에 입점해 현지 고객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스페이스NK 진출에 발맞춰 라네즈는 글로벌 대표 제품인 ‘립 슬리핑 마스크’, ‘워터뱅크 크림’을 중심으로 영국 시장 내 고객 접점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5월 한 달간 영국 런던 중심 상권의 스페이스NK 매장(KINGS CROSS & WESTFIELD)에서는 라네즈 브랜드 공간을 단독으로 운영하고 있다. 라네즈는 브랜드 앰배서더인 시드니 스위니 관련 콘텐츠를 통해 현지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갈 계획이다. 

라네즈는 지난달 중동 시장에도 처음 진출했다. 현지 뷰티전문점 1위인 세포라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아랍에미리트(UAE)를 비롯한 GCC 4개 회원국 내 세포라 매장에서 라네즈 주력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UAE 두바이몰 세포라 매장에서는 5월 중 대형 전광판을 통해 론칭 제품을 공개하기도 했다. 

한편 라네즈는 올해 3월 기준 미국, 캐나다, 호주, 유럽 18개국 1,370여 개 세포라 매장에 입점해 글로벌 고객을 만나고 있다. 라네즈는 앞으로도 신규 시장을 적극 개척하며 글로벌 대표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