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35 (금)
페이히어, 200억 원 규모 시리즈 B 유치∙∙∙자영업자 위한 통합 매장 관리 플랫폼으로 확장 가능
페이히어, 200억 원 규모 시리즈 B 유치∙∙∙자영업자 위한 통합 매장 관리 플랫폼으로 확장 가능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3.04.13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3월 120억 원 규모 시리즈 A 라운드 마무리 후 1년 만에 유치
휴대폰, 태블릿, 노트북 등 원하는 기기에 포스 앱 다운 가능
간편한 사용법, 합리적 이용료로 창업 진입 장벽 ↓
사진=페이히어
사진=페이히어

[한국M&A경제] 핀테크 스타트업 페이히어(대표 박준기)가 200억 원 규모의 시리즈 B 투자를 유치했다고 13일 밝혔다. 총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350억 원을 돌파했다. 

이번 투자는 미국 실리콘밸리 기반의 벤처캐피탈(VC) 굿워터캐피탈이 리드하고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가 새롭게 참여했다. 기존 투자사인 소프트뱅크벤처스와 해시드벤처스는 후속 투자를 진행했다. 지난해 3월 120억 원 규모의 시리즈 A 라운드를 마무리한 후 1년 만이다. 

페이히어는 2020년 클라우드 기반의 포스(POS, 판매시점 정보관리 시스템) 서비스로 출발했다. 이용자는 휴대폰, 태블릿, 노트북 등 원하는 기기에 앱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음식점에 국한돼 있던 포스 기능을 카페, 식당, 도소매, 서비스업, 프랜차이즈 등 업종과 규모에 맞게 세분화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페이히어는 카운터 위에 고정돼 있던 기존 커다란 포스기의 물리적∙기능적 한계를 클라우드 방식으로 해결하고 간편한 사용법과 합리적인 이용료로 창업의 진입 장벽을 낮췄다. 출시 1년 만에 업계 최다 가맹점 수를 돌파했으며 현재 ‘태극당’ ‘노량진형제상회’ ‘롸버트치킨’ 등 전국 3만 5,000개 이상의 매장에서 사용 중이다.

포스 화면에서 원하는 기능을 선택∙구독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로 확장 가능성도 무궁무진하다. 페이히어는 배달, 마케팅, 키오스크, 웨이팅, 테이블 오더, 주방 디스플레이 시스템(KDS) 등 흩어져 있는 매장 관리 서비스와 모든 주문, 결제, 고객 데이터를 한곳에 모아 제공한다. 

또 네이버 예약, 서빙 로봇, 조리 로봇, 헬스 플랫폼 등 타 서비스와의 연동을 통해 업종과 규모에 따라 서로 다른 고객의 불편함을 해결하고 사용성을 높이고 있다. 2분기에는 의류, 문구, 식료품 등 도소매업을 위한 재고∙옵션 관리 기능이 한층 더 고도화된 포스를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굿워터캐피탈 오진석 파트너는 “기술이 발전하면서 모든 소비자의 행동과 기대가 바뀌고 있다”며 “이제 소상공인도 경쟁력을 갖추려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옴니채널 경험을 제공해야 하지만, 관련 서비스가 파편화돼 있고 오히려 매장 운영을 더 복잡하게 만든다”고 말했다. 이어 “페이히어는 이처럼 중요한 문제를 해결하면서 글로벌 벤치마크를 넘어서는 압도적인 성장을 이뤄왔다”며 “자영업자의 삶을 더 편리하게 만들기 위해 몰입하고 있는 팀을 지원하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강인우 팀장은 “페이히어는 이미 많은 자영업자와 매장 현장에서 우수성과 안정성을 검증받았다”며 “창업과 매장 운영 전반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하는 통합 매장 관리 플랫폼으로서 확장 가능성이 매우 높아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페이히어 박준기 대표는 “페이히어 팀은 아무도 관심 갖지 않았던 오프라인 매장에 주목하고, 자영업자를 위한 기술을 만드는 것으로부터 시작했다”며 “계속해서 구인난, 인건비, 홍보, 매출 등 사장님의 고민과 문제를 가장 가까이서 해결하고 매장을 더 쉽고 편리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