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35 (금)
조윈-스카이플레이, MOU 체결∙∙∙AI 심리상담사 공동 개발로 암 환자 심리 상담 지원
조윈-스카이플레이, MOU 체결∙∙∙AI 심리상담사 공동 개발로 암 환자 심리 상담 지원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3.03.27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자의 질병 상태, 상담 정보 분석
환자별 맞춤 조언 및 치료 방법 제공
실시간 채팅, 음성∙영상통화 등 24시간 접속 가능
사진=조윈
사진=조윈

[한국M&A경제] 조윈(대표 유연정)이 스카이플레이(대표 장상옥)와 암 환자들의 심리 상담 지원 및 맞춤형 치료 정보를 제공하는 ‘인공지능(AI) 심리상담사’ 개발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조윈과 스카이플레이가 공동개발하는 AI 상담사는 환자의 질병 상태와 상담 정보를 분석해 환자별 맞춤 조언과 치료 방법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효과적인 치료 방법과 병원 추천이 가능하다. 또 환자들의 우울감과 불안감 완화를 위해 실시간 채팅과 음성∙영상통화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한 24시간 접속이 가능하다. 

이를 위해 조윈은 그동안 암 환자 상담 치료를 지원하며 구축한 상담 데이터베이스(DB)를 활용하면서 상반기 출시 예정인 원격 상담 플랫폼 ‘캔서 어웨이'(Cancer Away)에 해당 서비스를 탑재할 예정이다. 

스카이플레이 장상옥 대표는 “친근한 캐릭터 형태로 구현되는 AI 심리상담사는 개인별 맞춤 상담이 가능해 환자들의 심리적 안정 유지에 큰 역할을 한다”며 “궁극적으로 암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윈은 “현재 준비 중인 암 치료 솔루션의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앞두고 글로벌 원격 상담을 돕는 암 전문 상담사(캔설턴트)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캔설턴트 모집∙양성 과정에서 발생하는 한계점과 언어적 장벽을 해소하는 보완책으로 AI 심리상담사 개발의 필요성을 느껴 스카이플레이와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조윈은 방글라데시 진출에 이어 중국, 인도 등 동남아 시장 내 지역 정서 및 이해도가 높은 현지 기업과의 적극적인 업무 협약을 통해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영양제, 단백질, 웨어러블 디바이스 ‘암환자 수면 밴드’를 개발하는 등 암 치료 토탈 솔루션을 제공해 전 세계 암 치료 패러다임을 바꾸는 유니콘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혁신성장형 벤처기업으로 선정돼 신한투자증권과 코스닥 상장을 위한 주관사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