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35 (금)
뉴트리어드바이저, 알데바와 ‘신소재 패치 공동 개발’ 위한 MOU 체결
뉴트리어드바이저, 알데바와 ‘신소재 패치 공동 개발’ 위한 MOU 체결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3.03.21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트리어드바이저, 자외선 전문 차단 제품 출시
알데바, 맞춤형 수술 트레이닝 솔루션 제공
협약으로 자외선 차단 제품에서의 선도적 입지 확보 계획
(사진=)
(왼쪽부터)알데바 김진오 공동대표, 뉴트리어드바이저 이지혜 대표, 알데바 스티브 박 공동대표(사진=뉴트리어드바이저)

[한국M&A경제] 자외선 전문 차단 브랜드 뉴트리어드바이저(대표 이지혜)가 맞춤형 수술 트레이닝 솔루션을 제공하는 알데바(공동대표 김진오∙스티브 박)와 업무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뉴트리어드바이저 이지혜 대표와 알데바 김진오∙스티브 박 공동대표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신소재 패치를 개발하기 위한 공동 연구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자외선 차단 제품 시장에서의 선도적인 입지를 확보하고 다양한 신제품 출시와 연구개발에 앞장선다는 전략이다. 

뉴트리어드바이저는 지난 2020년 ‘블록앤케어 쁘띠 골프패치’를 최초로 개발하면서 자외선 차단 제품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하이드로겔을 사용해 피부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기존 자외선 차단 테이프의 단점을 개선해 시장에 선보였다. 

알데바는 카이스트 교원 창업기업으로 신소재를 활용해 인체 조직과 유사한 의료 교육용 인공 장기를 만드는 기업이다. 이를 통해 기존 돼지와 시신을 이용한 의료 교육에서 발생했던 윤리적∙법적 문제를 해결한다. 또 실리콘 소재의 한계를 극복해 의료 교육 시장에 지각변동을 예기하고 있다. 

뉴트리어드바이저 이지혜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다양한 신제품과 소재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는 등 다양한 부분에서 상호 간의 협력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뉴트리어드바이저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설립하고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창업진흥원이 운영하는 판교 창업존 입주기업이다. 지난해에는 신용보증기금 유망 스타트업 보증제도 ‘퍼스트 펭귄’에 선정돼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자외선 차단 스타킹, 암 스타킹 등 자외선 차단 관련된 다양한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