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15 (목)
크몽-중소기업유통센터, 맞손∙∙∙온라인 쇼핑몰 입점 지원사업으로 소상공인 지원
크몽-중소기업유통센터, 맞손∙∙∙온라인 쇼핑몰 입점 지원사업으로 소상공인 지원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3.03.21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차 선정 30개사에 크몽 입점, 마케팅∙컨설팅 등 지원 제공
B2B 서비스 크몽 엔터프라이즈 진행
우수 재능형 소상공인, 전문가와 연결
(사진=)
사진=크몽

[한국M&A경제] 프리랜서 마켓 플랫폼 운영사 크몽(대표 박현호)이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와 ‘2023년 온라인 쇼핑몰 입점 지원사업’ 운영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크몽은 이번 업무 협약으로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진행하는 2023년 온라인 쇼핑몰 입점 지원사업에 선정된 재능형 소상공인들에게 크몽 엔터프라이즈를 통해 다양한 기업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크몽은 이번 중소기업유통센터 지원사업을 통해 50개사를 지원할 계획이다. 1차로 선정된 30개 업체에 대해 ▲크몽 입점 ▲크몽 내 마케팅 및 컨설팅 ▲B2B 중대형 프로젝트 ‘크몽 엔터프라이즈’ 진행 등을 지원한다.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이후 선정되는 팀들에도 동일한 혜택을 제공하고, 나아가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크몽에서 운영하는 B2B 서비스 크몽 엔터프라이즈는 앱∙웹 개발, 브랜드 디자인, 마케팅, 영상 제작 등 중대형 프로젝트를 진행하고자 하는 기업에 검증된 전문가를 소개하고 있다. 현재까지 삼성전자를 비롯해 엔씨소프트, 에듀윌 등 누적 2,000개 이상의 기업들과 제휴를 이어왔다. 

크몽 엔터프라이즈 이재모 팀장은 “본 사업을 통해 우수한 소상공인과 전문가들을 연결하고 그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재능형 소상공인들과 제조∙도소매 소상공인들이 상생할 수 있도록 좋은 방안을 계속 마련해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크몽은 현재 350만 건 이상의 누적 거래가 발생하고 있다. 프리랜서 마켓 플레이스로 랭키닷컴 기준 지난해까지 5년 연속 프리랜서∙아웃소싱 분야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