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9 10:25 (목)
이노핀, 모핀과 전략적 제휴 체결∙∙∙글로벌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확대 추진
이노핀, 모핀과 전략적 제휴 체결∙∙∙글로벌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확대 추진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3.03.15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핀, AI 로보어드바이저 플랫폼 ‘모핀RA’ 서비스
이노핀, 글로벌 투자 정보 AI 분석 기술 보유
양사 기술 및 서비스 활성화로 시너지 창출
(사진=)
사진=이노핀

[한국M&A경제] 빅데이터∙인공지능(AI) 기술 기반 핀테크 선도기업 이노핀(공동대표 손상현∙이승엽)이 ‘모핀’과 제휴해 글로벌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확대를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모핀은 AI 로보어드바이저 전문 핀테크 업체로 AI 로보어드바이저 플랫폼 ‘모핀RA’를 서비스하고 있다. 모핀RA는 투자성향 분석부터 매매 및 리밸런싱까지 AI를 통해 자동 관리된다. 제15차 RA 테스트베드 운용심사심의를 완료한 로보어드바이저 플랫폼이다. 

이노핀은 고도의 AI∙핀테크 기술을 기반으로 국내주식, 국내ETF, 해외주식, 해외ETF 등 글로벌 금융투자상품에 대한 정교한 금융투자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키움증권’ ‘미래에셋증권’ 등 국내 대표 증권사와 ‘한국경제TV’ 등 국내 대표 증권투자정보 업체와 제휴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자체 금융투자정보 플랫폼 ‘투자의달인’ 앱도 서비스하고 있다. 또 싱가포르, 홍콩 등의 투자자산운용사로 글로벌 자산운용 서비스인 ‘핀진’ 서비스 공급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이노핀과 모핀의 전략적 제휴는 이노핀이 보유한 고도의 글로벌 투자 정보 AI 분석 기술과 모핀이 보유한 고도의 AI 로보어드바이저 트레이딩 기술의 시너지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양사는 모핀의 글로벌 로보어드바이저 기술 및 사업 활성화와 이노핀의 투자정보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해 나아갈 계획이다. 

이노핀 장장희 상무는 “이번 모핀과의 제휴를 통해 양사의 강점을 살린 글로벌 로보어드바이저 사업을 확대할 수 있다”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B2B∙B2C 자산운용 사업으로 확대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