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15 (목)
카카오임팩트-소풍벤처스, 기후 위기 대응 위한 기후기술 활성화 지원 협약
카카오임팩트-소풍벤처스, 기후 위기 대응 위한 기후기술 활성화 지원 협약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3.03.15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 임팩트 클라이밋’ 프로젝트 추진∙∙∙기후기술 저변 확대 및 생태계 조성
교육 및 상호 교류 프로그램도 마련∙∙∙초기 창업자 양성 위한 펀드 출자
카카오 및 공동체 서비스 연계 방안도 모색
(사진=)
카카오 기업재단 카카오임팩트가 기후기술 저변   확대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해 임팩트 투자사 소풍벤처스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사진=카카오임팩트)

[한국M&A경제] 카카오임팩트(이사장 홍은택)가 소풍벤처스(대표 한상엽)와 함께 기후 변화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적극 힘을 모은다. 

카카오 기업재단 카카오임팩트는 기후 문제 해결을 목표로 기후기술 저변 확대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해 임팩트 투자사 소풍벤처스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양사는 기후 위기의 대응을 위해 혁신적 기후기술의 개발과 확대가 필요하다는 상황에 공감하며 서로의 역량과 자원을 결집해 ‘카카오 임팩트 클라이밋’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카카오임팩트와 소풍벤처스는 기후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기후기술 스타트업에 네트워크와 전문성을 연결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기후 문제 해결을 위한 기후기술의 활성화를 위해 앞장설 계획이다. 

먼저 국내∙외 기후기술 관련 연구자, 창업가, 활동가, 투자자, 미디어 등 다양한 전문가 그룹을 대상으로 기후기술 산업의 동향과 유망 스타트업의 사례를 공유하는 정기적인 행사를 개최한다. 대학 및 미디어 관계자를 대상으로 교육과 교류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 기후기술의 저변확대와 관련 생태계 조성에 필요한 상호 만남과 협력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카카오임팩트는 국내 대표적인 기후기술 스타트업 투자사 ‘인비저닝파트너스’가 새롭게 조성 중인 ‘인비저닝 임팩트 솔루션 펀드’에도 출자한다. 이를 통해 다양한 기후기술 솔루션에 접근하고 국내 기후기술 초기 창업자 양성을 위해 아낌없이 협력하기로 했다. 

카카오임팩트는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다양한 기후기술 솔루션과 네트워크를 발굴하고 이를 기반으로 카카오 및 공동체 서비스와의 연계 방안도 함께 모색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해 ESG 경영의 일환으로 기후위기 대응 원칙을 수립하며 발표한 ‘액티브 그린 이니셔티브’(Active Green Initiative)의 꾸준한 실천에 나선다. ‘카카오같이가치’의 행동 참여 프로젝트 ‘모두의행동’을 통해 기후 대응을 주제로 탄소 절감에 동참할 수 있는 행동 미션 캠페인을 진행하고 카카오 이용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카카오임팩트 홍은택 이사장은 “기후기술은 탄소 중립을 앞당기는 혁신적 방법으로 부상하고 있고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핵심 경쟁력이 될 것으로 본다”며 “이번 소풍벤처스와의 협약을 통해  기후기술의 활성화를 비롯해 관련 스타트업의 발굴∙육성 등 창업 생태계 조성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소풍벤처스 한상엽 대표는 “소풍의 역할은 각 영역의 전문성과 인재들이 사일로(Silo)를 허물고 기후 생태계 및 기후 문제를 해결하는 스타트업으로 유입되도록 하는 것”이라며 “카카오의 기술과 소풍벤처스의 기후테크 전문성이 만나 보다 빠르고 규모있게 기후문제 해결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