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0:45 (화)
코어에이아이, 한솔인티큐브와 파트너십 체결∙∙∙AICC 사업 활성화 협력
코어에이아이, 한솔인티큐브와 파트너십 체결∙∙∙AICC 사업 활성화 협력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3.03.09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어에이아이, 글로벌 대화형 AI 플랫폼 선도
한솔인티큐브 AICC 솔루션에 코어에이아이 AI 기술 접목
정확하고 빠른 고객 맞춤형 상담 제공 가능
AICC 공동 사업 기회 창출 목표
(사진=)
(왼쪽부터)코어에이아이 스리니 언나마라 부사장, 한솔인티큐브 류창성 대표(사진=코어에이아이)

[한국M&A경제] 글로벌 대화형 인공지능(AI) 플랫폼 선도 기업 코어에이아이(지사장 이영수)가 AI컨택센터(이하 AICC) 전문 기업 한솔인티큐브(대표 류창성)와  AICC 사업 활성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코어에이아이는 글로벌 2,000대 기업이 선호하는 대화형 AI 및 디지털 사용자 겅험(UX) 기술 공급 업체다. 가트너(Gartner), 포레스터(Forrester), IDC, 에베레스트(Everest) 등과 같은 기관에서 시장과 기술을 선도하는 리더로 인정받은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코어에이아이는 미국 올랜도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지난 2015년 설립됐다. 현재 글로벌 상위 4개 은행을 포함해 포춘 500대 기업 중 100개 이상의 기업들이 코어에이아이의 AI 솔루션을 이용하고 있다. 

코어에이아이는 2022 가트너 매직쿼드런트 '엔터프라이즈 대화형 AI 플랫폼' 부문에서 리더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또 노코드 기반 대화형 서비스 플랫폼으로 봇 설계, 구축, 학습, 배포, 분석, 관리를 포함한 엔드투엔드(End-to-end) 라이프사이클 통합 관리 및 옴니 채널 지원을 한다. 이를 통해 고객, 직원, 상담사 및 검색 경험 최적화(XO)를 실현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2021년에는 한국지사를 설립해 국내 시장 진출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한솔인티큐브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자사 AICC 솔루션에 코어에이아이의 AI 기술을 접목한다. 상담원들이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고객 맞춤형 상담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해 자사 AICC 솔루션의 경쟁력을 대폭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솔인티큐브는 AICC 구축 분야에서 보유한 폭넓은 경험과 기술을 중심으로, 코어에이아이는 대화형 AI플랫폼 솔루션 제공 및 기술 지원을 중심으로 협력해 AICC 공동 사업 기회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사업의 성공적 발굴 및 수행을 위해 기술 교육, 마케팅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또 양사는 한솔인티큐브의 AICC 솔루션과 코어에이아이의 대화형 AI 서비스를 연계한 통합 솔루션을 구현할 계획이다. 한솔인티큐브는 코어에이아이의 거대언어모델(Large Language Model, LLM)과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현재 대화 시나리오 제작과 자연어처리 학습에 투입되는 사람의 수작업을 제거한다. 챗GPT와 같은 대화형 AI 서비스를 개발할 뿐만 아니라 이에 필요한 비용과 운영 효율성도 개선할 예정이다. 

한솔인티큐브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대화형 AI 플랫폼에 연계된 서비스를 발굴하고 AICC 시장에 선보일 기회를 마련하게 됐다”며 “지난 20년간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혁신에 기여한 한솔인티큐브의 기술력과 인지도를 기반으로, 글로벌 AI 기술을 선도하는 코어에이아이의 대화형 AI 플랫폼 기술이 국내 시장에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어에이아이 스리니 언나마라APAC 사업 총괄 부사장은 “셀프 서비스 제공 및 업무 자동화를 통해 상담사 생산성을 개선할 수 있는 코어에이아이의 스마트 어시스트(Smart Assist)와 에이전트 어시스트(Agent Assist)를 한국 AICC 시장에 선보일 수 있게 돼 의미가 있다”며 “한솔인티큐브와의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국내 기업들의 차세대 AICC 구축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