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1:14 (금)
감정평가사사무소협의회-올앤올 업무 협약∙∙∙“상호 협력 확대 목표”
감정평가사사무소협의회-올앤올 업무 협약∙∙∙“상호 협력 확대 목표”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3.02.13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단체의 미지급 용지 정비 및 공익사업 용지비 전수 조사 영역 확대
(사진=)
(왼쪽부터)감정평가사사무소협의회 조은경 회장, 올앤올 문준호 대표(사진=올앤올)

[한국M&A경제] 감정평가사사무소협의회(회장 조은경, 이하 협의회)는 부동산 관련 빅데이터 분석 전문 업체 올앤올(대표 문준호)과 지난 9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빅데이터, 인공지능(AI) 기반 부동산 조사 및 분석 사업을 위한 상호 협력의 자리를 마련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사는 ▲예비타당성조사 용지비 산출을 위한 전수 조사 ▲보상 수탁 지원 업무 ▲미지급 용지 정비 사업 등 부동산 기초 조사 분야에서 기존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사업 영역 확장을 목표로 한다. 

올앤올은 오랜 기간 도로, 철도 등 SOC 건설의 인∙허가 서비스를 제공해온 회사다. 실무를 통해 축적한 업무 지식과 소프트웨어(SW) 기술을 융합해 토지 데이터, GIS 데이터 기반의 토지 특성 분석 시스템 ‘세츠’를 자체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협의회는 전국 770명의 감정평가사사무소 감정평가사를 회원으로 두고 있으며 평균 20년이 넘는 경력을 보유한 지역 정통 평가사들이 감정평가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조은경 회장은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공공단체의 미지급 용지 정비, 공익사업 용지비 산출 영역에서 올앤올과의 협력 및 협의회의 참여는 감정평가사의 전문성과 신뢰성, 공정성을 한층 더 높일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