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15 (목)
로톡, 라바웨이브와 업무협약 체결∙∙∙디지털 성범죄 피해자 법률 상담 지원
로톡, 라바웨이브와 업무협약 체결∙∙∙디지털 성범죄 피해자 법률 상담 지원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3.02.13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성범죄 증가세∙∙∙피해자 공개 꺼려 초기 피해 가중
변호사 조력으로 신속한 문제 해결 가능해 높은 실수요 예상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의 잊혀질 권리 지원”
​국내 대표 법률서비스 플랫폼 ‘로톡’이 디지털 범죄 대응 전문 기업 라바웨이브와 업무협약을 맺고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 법률 지원에 나선다(사진=로앤컴퍼니)
​국내 대표 법률서비스 플랫폼 ‘로톡’이 디지털 범죄 대응 전문 기업 라바웨이브와 업무협약을 맺고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 법률 지원에 나선다(사진=로앤컴퍼니)

[한국M&A경제] ​국내 대표 법률서비스 플랫폼 ‘로톡’(Lawtalk)이 디지털 범죄 대응 전문 기업 라바웨이브와 업무협약을 맺고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 법률 지원에 나선다. 

로톡 운영사 로앤컴퍼니(대표 김본환)는 라바웨이브(대표 김준엽)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의 법률 지원을 약속했다고 13일 밝혔다. 법률 도움이 시급한 범죄 피해자에게 신속하고 실질적인 조력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양 사는 최근 로앤컴퍼니 사옥에서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의 전략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하고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피해자의 일상 회복을 위해 기술 지원뿐 아니라 법률 조력도 필수적이라는 점에 공감대를 형성하고 몸캠피싱 피해자 대상 전화법률상담을 지원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로앤컴퍼니 정재성 부대표, 라바웨이브 안수용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라바웨이브는 자체 개발한 기술을 통해 디지털 범죄 피해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피해영상 유포 방지 및 삭제 지원 등의 맞춤형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IT 보안 기업이다. 주로 몸캠피싱 범죄에 대응하고 있다. 

몸캠피싱은 SNS 및 채팅을 통해 접근한 후 피해자의 신체 노출 사진, 영상 및 개인정보를 부정한 방법으로 얻어 유포∙협박하는 범죄 수법이다. 라바웨이브는 지역 경찰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보이스피싱 예방 기술을 지원하는 등 디지털 범죄 근절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으로 기술력 및 사회공헌 효과를 증명하기도 했다. 

로앤컴퍼니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라바웨이브의 ‘몸캠피싱 대응 솔루션’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전화법률상담 비용을 최대 5만 원까지 지원한다. 솔루션을 이용한 고객은 결과보고서 수령 시 로톡의 전화법률상담 지원 쿠폰을 함께 받게 된다. 

양 사는 성범죄 피해자의 경우 초기 법률 대응이 중요함에도 피해 사실을 공개하는 데 주저하는 경우가 많은 만큼, 로톡을 통한 비대면 전화법률상담 수요가 높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디지털 성범죄 발생률 증가에 대응해 피해자에 대한 효율적 법률 지원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1월 검찰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22년 디지털 성범죄 접수 인원은 약 2만 명으로 2021년 대비 32.2% 증가했다. 

로앤컴퍼니 정재성 부대표 겸 공동창업자는 “법률 조력을 통해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의 잊혀질 권리를 지원하고 싶다”며 “어려운 상황에 놓인 많은 사람이 부담 없이 법률서비스를 이용해 소중한 권리를 보호받을 수 있도록 향후 스토킹, 보이스피싱 등 신종 범죄로 제휴 범위를 확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