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15 (목)
올라핀테크-메디밸류, 업계 최초 메디컬 선정산 서비스 출시∙∙∙“기공소 운영 자금 문제 해결 기대”
올라핀테크-메디밸류, 업계 최초 메디컬 선정산 서비스 출시∙∙∙“기공소 운영 자금 문제 해결 기대”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3.02.01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금융 데이터 활용, 자금문제 해결
사진=올라핀테크
사진=올라핀테크

[한국M&A경제] 올라핀테크(대표 김상수)는 ‘메디밸류’가 새롭게 선보이는 기공 플랫폼에 선정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올라핀테크는 사업자의 비금융 데이터를 활용해 자금문제를 해결하는 선정산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스타트이다. 

메디밸류는 의료재료 데이터 피딩 시스템을 구축해 ▲의료재료의 실시간 가격비교 ▲최저가 구매 스토어 제공 ▲직∙간접 A/S 제공 ▲인공지능(AI)을 통한 구매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의료 커머스 플랫폼이다. 전국 16개 치과협회와 3,000개의 치과가 이용하고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메디밸류의 기공플랫폼에서 선정산 출시를 통해 대부분의 거래가 후불 정산의 형태인 메디컬 시장에서 기공소가 겪는 운영 자금 이슈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올라핀테크 관계자는 “이번 메디밸류 기공플랫폼 선정산 출시는 이커머스 외의 분야에서 올라가 처음으로 시도하는 선정산 서비스로써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사업자의 비금융 데이터 활용이 가능한 시장에서 선정산을 필요로 한다면 적극적으로 검토해 이들의 자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펀 올라핀테크는 선정산 서비스 ‘올라’는 별도의 대면 상담, 지점 방문 없이 모든 과정이 비대면으로 이루어 지는 점, 대출이 아닌 핀테크 서비스로 사업자 개인의 신용도에 영향이 없는 점 등으로 기존 선정산 시장이 가지고 있던 불편함을 해소했다는 평가다. 출시 2년만에 약 8,000억 원 규모의 정산금을 지급하며 개인 사업자 들을 위한 핀테크 회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