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15 (목)
라이프시맨틱스-KS두레, ‘하이’ 적용 MOU 체결∙∙∙비대면 영업솔루션으로 보험설계사 경쟁력↑
라이프시맨틱스-KS두레, ‘하이’ 적용 MOU 체결∙∙∙비대면 영업솔루션으로 보험설계사 경쟁력↑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3.02.01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설계 서비스 확대 및 헬스케어 사업 상호협력
하이, AI 질환 예측 서비스∙∙∙2년 내 발생위험확률 알려준다
KS두레 영업지원 앱 ‘PUMSS’에 AI질환 예측 서비스 ‘하이’ 탑재
“보험 업계 내 하이 영향력과 B2B 파트너 기업 확대↑”
라이프시맨틱스와 글로벌금융판매 KS두레가 AI 질환예측 솔루션 하이의 보험설계 서비스 확대 및 헬스케어 사업 상호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사진=라이프시맨틱스)
라이프시맨틱스와 글로벌금융판매 KS두레가 AI 질환예측 솔루션 하이의 보험설계 서비스 확대 및 헬스케어 사업 상호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사진=라이프시맨틱스)

[한국M&A경제] 디지털 헬스 전문기업 라이프시맨틱스(대표 송승재)는 ‘글로벌금융판매 KS두레’(이하 KS두레)와 AI 질환예측 솔루션 하이(H.AI)의 보험설계 서비스 확대 및 헬스케어 사업 상호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KS두레는 제휴보험사 35개, 전국 지점수 780개를 보유한 글로벌금융판매 보험대리점(GA, General Agency)의 총괄로 ▲보장분석 프로그램 ▲자체 전산 프로그램 GOMS ▲교육프로그램 ▲사이버 교육센터 등 전문화된 영업지원 시스템을 구축해 보험 전문 FC를 양성하고 있다. 

협약식은 KS두레 정성학 총괄본부장과 한민우 마케팅총괄부장, 라이프시맨틱스 안시훈 사업총괄이사, 허진호 기술영업팀장이 참석한 가운데 31일 라이프시맨틱스 본사에서 진행됐다. 

하이는 5억 건 이상의 건강검진 빅데이터를 학습한 인공지능(AI)으로 5대암, 뇌혈관질환, 고혈압, 당뇨, 백내장, 유방암 등 12개 질환의 2년 내 발생위험확률을 알려주는 서비스다. 설계사가 전달한 질환예측 링크에 개인 건강정보를 입력하면 1~2분 내 상세 분석 리포트가 PDF 형태로 제공되어 최적화된 보험 상품을 신속하게 제안할 수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라이프시맨틱스는 KS두레의 모바일 영업지원 앱 ‘PUMSS’에 AI 질환예측 서비스 하이를 탑재하고 1만 6,000여 명의 FC가 현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보험 업계 내 하이의 영향력과 B2B 파트너 기업을 확대하고 AI 알고리즘 고도화를 통해 질환 발생률 예측 정확도도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현재 라이프시맨틱스는 초고령화 시대를 대비한 질환 예측 서비스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라이프시맨틱스 안시훈 기술플랫폼 총괄이사는 “향후 하이의 질환 예측 범위가 지금보다 확대되면 보험설계사의 디지털 영업 경쟁력도 대폭 강화될 것”이라며 “KS두레 소속 설계사가 하이를 통해 고객 건강관리에 적극적으로 관여함으로써 신규 영업의 기회와 지속적인 고객 접점을 유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