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0:22 (수)
스웹스, 美 케이브와 조인트 벤처 설립∙∙∙정품 인증 서비스 등 제공 예정
스웹스, 美 케이브와 조인트 벤처 설립∙∙∙정품 인증 서비스 등 제공 예정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2.12.16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웹스, 홀로그램과 인증 시스템 결합∙∙∙정품 여부 확인
“강력 네트워크 보유, 앞으로 행보 기대”
사진=픽사베이
ⓒ픽사베이

[한국M&A경제] 홀로그램 보안 전문 기업 알엠지(대표 김희정)는 자사 정품 인증 플랫폼 브랜드 ‘스웹스’(SWEBS)가 올해 9월 미국 케이브(KAVE)와 합작 회사를 설립했다고 16일 밝혔다. 

알엠지 대표 브랜드 스웹스는 홀로그램과 인증 시스템이 결합된 정품 인증 시스템으로 정품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다. 브랜드 홍보와 소비자 보호 효과를 얻는 것은 물론 이벤트 리서치 소셜 미디어(SNS) 연결 등 마케팅 도구로도 활용할 수 있다. 

유통 관리, 고객 관리, AS 및 워런티 관리까지 가능하다. 해당 기술에 대해서는 스웹스가 국내 최초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 특허도 획득했다. 

이번 조인트 벤처 설립을 통해 양 사는 우선 미국 기업을 대상으로 정품 인증 서비스 및 유통 관리, 워런티 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어 남미를 비롯한 인접 국가로 빠르게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스웹스 김희정 대표는 “케이브는 미국 기업의 요구와 사업 기회를 잘 파악하고 있다”며 “강력한 네트워크를 보유해 합작을 계기로 한 앞으로 행보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알엠지는 2016년에 설립 브랜드 가치, 평판 및 소비자 신뢰를 유지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올해 우수벤처기업청장 표창을 받았으며 유망중소기업으로도 인정받았다. 또 세계여성발명왕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등 기업의 기술적 우수성이 여러 측면에서 입증됐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