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1:14 (금)
KB손해보험-바로팜, 약국 경영 활성화 및 안전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KB손해보험-바로팜, 약국 경영 활성화 및 안전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2.12.08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로팜, 약사 출신 김슬기 대표와 신경도 이사가 공동 창업
회원사로 1만 2,000여 개 약국 보유
KB손해보험 측, “약국 안전관리 기반 마련될 수 있을 것”
(사진=)
(왼쪽부터)바로팜 신경도 이사, KB손해보험 김기환 대표, 바로팜 김슬기 대표가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손해보험)

[한국M&A경제] KB손해보험(대표 김기환)과 바로팜(대표 김슬기)은 약국의 경영 활성화 및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힘을 합친다. 

KB손해보험은 지난 7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있는 KB손해보험 본사 사옥에서 KB손해보험 김기환 대표와 바로팜 김슬기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약국 경영 활성화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바로팜은 약사 출신 김슬기 대표와 신경도 이사가 공동 창업한 약국 경영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전국 약국의 약 50%에 해당하는 1만 2,000여 개의 약국을 회원으로 보유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에서 KB손해보험은 바로팜 회원 약국을 대상으로 풍수해보험 가입을 지원하고 양질의 보험 컨설팅을 제공하기로 했다. KB손해보험과 바로팜은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약국 전반의 안전관리 강화와 KB금융그룹의 종합금융서비스 및 디지털 헬스케어 지원 등 앞으로 다양한 방식으로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KB손해보험 김기환 대표는 “최근 예기치 못한 집중호우 등 기상이변으로 약국 내 풍수해 사고의 발생이 증가하고 있다”며 “피해 규모가 대형화되고 있어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위험관리 전략 수립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협약으로 사고 예방은 물론 약국의 안전관리 기반이 마련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