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15 (목)
서빙 로봇 기업 ‘브이디컴퍼니’, 페이크럭스컴퍼니 지분 100% 인수∙∙∙외식업 통합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
서빙 로봇 기업 ‘브이디컴퍼니’, 페이크럭스컴퍼니 지분 100% 인수∙∙∙외식업 통합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2.12.07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더, 배달 등 외식업 통합 플랫폼으로 피즈니스 영역 확장
페이크럭스컴퍼니, 통합 매장 관리 솔루션 공급∙∙∙특허 솔루션 보유
현재 전국 2,000여 개 업장에 3,000여 대 서빙 로봇 공급
(사진=)
사진=브이디컴퍼니

[한국M&A경제] 서빙 로봇 기업 브이디컴퍼니(대표 함판식)가 클라우드 리테일테크 기업 페이크럭스컴퍼니의 지분 100%를 인수했다고 7일 밝혔다. 이를 통해 서빙 로봇 뿐만 아니라 오더, 배달 등 외식업 통합 플랫폼 사업으로 비즈니스 영역을 넓힐 예정이다. 

페이크럭스컴퍼니는 클라우드 기반의 통합 매장 관리 솔루션을 개발∙공급하는 기업이다. 1만 개 이상의 매장에 포스, 키오스크, 주문 현황 및 배달 관리 솔루션 등을 제공한다. 가맹점 포스 단말기로 인기 메뉴, 대기 현황 등 실시간 정보를 파악해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특허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브이디컴퍼니는 이번 인수를 기반으로 서빙 로봇과 자동화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는 고객 인프라를 확대하고 외식업 통합 플랫폼 기업으로 사업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안내, 서빙에 더불어 포스, 오더, 적립, 웨이팅, 배달까지 한 번에 관리하는 통합 플랫폼을 제공해 매장 자동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함판식 대표는 “페이크럭스컴퍼니 인수는 브이디컴퍼니가 외식업 통합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성장전략의 일환”이라며 “이번 인수를 통해 기술력과 고객 인프라를 더욱 강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의 삶에 새로운 가치를 더하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브이디컴퍼니는 지난 11월 하나벤처스로부터 99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며 시장에서 기업 가치를 인정받았다. 2019년 2월 창업 이래 국내 서빙 로봇 선두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브이디컴퍼니는 올해 말 기준 전국 2,000여 개 업장에 3,000여 대 서빙 로봇을 공급했다. 지난 3월에는 서빙 로봇과 각종 디바이스를 결합한 인공지능(AI) 레스토랑 솔루션 ‘서빙 로봇 2.0’을 선보였다. 

브이디컴퍼니 측은 “코로나19로 비대면과 자동화가 일상이 되고 인건비 상승으로 외식업계 인력난이 심화되고 있다”며 “브이디컴퍼니는 외식 업장의 점주와 직원의 업무 강도를 낮추고 대면 서비스의 질을 개선해 매장 운영 시스템 효율을 극대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