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6-07 10:56 (수)
인포뱅크-미리디 맞손∙∙∙‘아이메시지’에 ‘미리캔버스’ 메시징 디자인 서비스 제휴
인포뱅크-미리디 맞손∙∙∙‘아이메시지’에 ‘미리캔버스’ 메시징 디자인 서비스 제휴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2.11.25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메시지, 기업 고객에 메시징 서비스 제공
미리디, 웹사이트에서 사용하는 디자인 에디터 ‘미리캔버스’ 운영
양사 전략적 교차 영업 및 브랜드 활성화 예정
(사진=)
사진=인포뱅크

[한국M&A경제] 인포뱅크(대표 박태형)의 기업 메시징 전문 사업부 아이메시지(iMessage, 대표 홍승표)가 디자인 솔루션 ‘미리캔버스’ 운영사 미리디(대표 강창석)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아이메시지는 시스템 연동형 메시징 서비스 ‘비즈플러스’(bizplus), 통합 웹 메시징 서비스 ‘윙고’(WINGO), 챗봇 서비스 등 기업의 대고객 커뮤니케이션에 필요한 다양한 메시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 6만여 이상의 기업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했으며 월 7억 건 이상의 메시지를 전송하고 있다. 

미리캔버스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웹 기반 디자인 솔루션이다. 이용자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사이트에 접속해 바로 디자인 에디터를 사용할 수 있다. 올해 11월 기준 미리캔버스 누적 가입자 수 800만 명을 돌파했다. 미리캔버스는 헤비 유저를 위한 프로(Pro) 버전과 기업 고객을 위한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버전을 출시하며 학생, 소상공인, 기업 사용자 등 디자인이 필요한 모든 이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앞서 양사는 지난해 첫 MOU를 맺었다. 이를 통해 윙고 내 문자 메시지, 알림톡 등에 미리캔버스 솔루션을 활용한 메시지용 디자인을 도입하는 협업을 진행했다. 

이번 신규 체결한 MOU에서는 양사 간 전략적 교차 영업 및 브랜드 활성화를 목표로 제휴 범위가 더욱 확장된다. 인포뱅크의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미리디의 메시징 디자인을 더욱 편리하게 제공할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미리디 서비스에 인포뱅크 B2B 메시징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도 도입한다. 

아이메시지 홍승표 대표는 “지난해 미리디와의 첫 MOU를 진행한 후 윙고 편의성을 개선하는 등 양사 서비스 모두 시너지 효과를 거둔 바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서도 양사가 가진 역량과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시장 확대는 물론 메시징 시장의 발전에 함께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