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0:22 (수)
다리소프트, 시리즈A 55억 원 투자 유치∙∙∙RiaaS 고도화 통한 국내∙외 시장 본격 진출
다리소프트, 시리즈A 55억 원 투자 유치∙∙∙RiaaS 고도화 통한 국내∙외 시장 본격 진출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2.11.25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I인베스트먼트 등 투자사로 참여
총 누적 투자금 68억 원 돌파
“다리소프트 경쟁력, 독창적인 시장성 인정받았다” 평가
(사진=)
AI 도로분석장치(사진=다리소프트) 

[한국M&A경제] 인공지능(AI) 기반 실시간 도로위험정보 서비스 ‘RiaaS’를 개발한 다리소프트(공동대표 정만식∙노엘리자베스김)는 총 55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투자로 기존의 전략적 시드 라운드와 프리 시리즈A를 거치며 기업가치는 총 305억 원으로 평가받게 됐다. 이번 시리즈A에는 SBI인베스트먼트, 이앤벤처파트너스, 디에이밸류인베스트먼트, 에버그린투자파트너스가 투자사로 참여했다. 

이번 시리즈A 투자 유치로 다리소프트의 총 누적 투자금은 68억 원을 돌파했다. 국내∙외 경제의 돌발변수로 인해 얼어붙은 스타트업 투자 환경 속에서 시리즈A 유치를 완료했다는 것은 다리소프트의 경쟁력과 독창적인 시장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다리소프트는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연구∙개발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기로 했다. 최상의 서비스를 구현하고 적극적인 해외 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목표다. 구체적인 실행 방안으로는 R&D 우수 인력의 충원과 서비스 플랫폼 개선, AI 모델링 인프라 확충과 머신러닝 파이프라인을 강화하는 서비스 고도화다. 

한편 다리소프트는 해외 진출과 마케팅을 본격화하기 위해 2023년 1월 미국 현지 법인을 설립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CES2023, City-Tech Tokyo 2023 등의 글로벌 전시회 참여로 세계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현재 생산 중인 2채널 도로 분석장치도 계속 성능을 개선하고 다양한 부가 기능을 갖추어 관련 분야에서는 세계를 선도하는 단말기로 성장하도록 지속적인 연구개발에 주력할 예정이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