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0:31 (화)
코딧, 50억 원 규모 프리 시리즈A 투자유치∙∙∙법∙규제∙정책 데이터 플랫폼으로 업무 효율↑
코딧, 50억 원 규모 프리 시리즈A 투자유치∙∙∙법∙규제∙정책 데이터 플랫폼으로 업무 효율↑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2.11.22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에 필요한 데이터 실시간 맞춤형 제공
B2B SaaS 형태로 규제∙정책 리스크 관리 지원
서비스 고도화 및 인재 영입, 글로벌 진출 계획
(사진=)
사진=코딧

[한국M&A경제] 법∙규제∙정책 데이터 플랫폼 코딧(대표 정지은)이 50억 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와 프리미어파트너스가 참여했다. 

코딧은 법안, 규제, 정책 정보 등 기업의 리스크 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자체 보유한 5,000만 건 이상의 방대한 데이터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기업 관련 법안 및 주요 이슈의 키워드를 자동으로 추출하며, 필요한 정보만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유사 법안의 진행 상황과 정책자료, 뉴스 등 기업에 필요한 데이터를 실시간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다. 현재 글로벌 대기업, 빅테크 기업, 유니콘 스타트업부터 정부 부처, 협회 등도 코딧을 이용하고 있다. 

코딧은 AI 법안 모니터링 외에도 국회 의원, 정부 부처 관계자, 협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정보와 발언을 한 번에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대외 정책, 컴플라이언스, 법무, 전략 기획, PR팀 등 대관 업무를 담당하는 실무자는 코딧을 통해 업무 효율성 증대가 가능하다. 동시에 법안 관련 정보를 밀착 모니터링하며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전략을 세울 수 있다.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김제욱 부사장은 “해외에는 ‘블룸버그 거버먼트’, ‘렉시스 넥시스’ 등의 서비스가 있다”며 “국내에서는 코딧이 유일하게 B2B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로 규제와 정책 리스크 관리를 돕는 플랫폼”이라고 말했다. 

이어 “정지은 대표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유네스코(UNESCO) 등 국제기구에서 십수 년간 근무한 경력과 전문성을, 팀은 뛰어난 기술력을 갖췄다”며 “이런 역량을 기반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SaaS로 규제를 관리하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코딧 정지은 대표는 “얼어붙은 스타트업 투자 환경 속에서도 코딧의 성장 가능성과 사업성이 인정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고객들이 최고의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공격적인 인재 영입, 비즈니스 모델 다각화, 글로벌 진출 등으로 영역을 확대해 나아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딧은 1년여 만에 법 규제 정보 제공 핵심 기술 특허 5건을 획득했다. 규제 법안의 영향 분석, 유사 규제 법안 탐색 및 추천 등 다양한 기술도 지속해서 연구 개발 중이다. 또 국내∙외 정책 분석을 통한 인사이트, 시각화 리포트, 네트워킹 세미나 등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