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15 (목)
네오사피엔스-싱가포르 비라이브, 파트너십 체결∙∙∙글로벌 라이브커머스 시장 진출
네오사피엔스-싱가포르 비라이브, 파트너십 체결∙∙∙글로벌 라이브커머스 시장 진출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2.10.25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라이브커머스 시장 시너지↑
(사진=)
네오사피엔스는 싱가포르 비라이브와 라이브 커머스 시장 공동진출을 위한 파르너십을 체결했다(사진=네오사피엔스)

[한국M&A경제] 인공지능(AI) 가상 연기자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서비스 ‘타입캐스트’ 운영사 네오사피엔스가 싱가포르 라이브 스트리밍 솔루션 제공 업체 비라이브(BeLive)와 손잡고 최근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라이브커머스 시장 진출에 첫 단추를 끼울 계획이다. 

네오사피엔스는 비라이브와 라이브 커머스 시장 공동진출을 위한 파르너십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비라이브는 AI 기술을 활용해 라이브 비디오 분석, 라이브 쇼핑 및 스트리밍을 라쿠텐, 삼성, 그랩(Grab)과 같은 기업의 라이브 이커머스 거래를 지원하며 전 세계 100만 명 이상의 시청자에게 원활한 라이브 스트리밍을 제공한다. 

비라이브에서 제공하는 로라(LORA, Live One-to-Many Retail Application)는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라이브 스트리밍 솔루션이다. 누구나 앱을 통해 라이브 스트리밍을 시작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웹사이트, 앱, 모바일 등에서 원하는 디자인으로 라이브 스트리밍을 하는 콘텐츠 관리 시스템이 탑재돼 소규모 비즈니스에서도 사용하기 적합하다. 

이번 MOU를 통해 네오사피엔스는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에 쓰일 AI 보이스, 가상인간 등을 지원한다. 현재 타입캐스트에서 서비스 중인 한국어, 영어, 일본어, 스페인어 4개의 언어를 통해 글로벌 사용자와 기업이 손쉽게 라이브 스트리밍 내에서 소통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네오사피엔스 김태수 대표는 “개인화와 상호작용이 필수적인 라이브 커머스에서 고품질의 감정표현 AI 보이스, 가상 인간은 꼭 필요한 요소”라며 “국내 다양한 방송 플랫폼 등에서 활용되면서 검증된 타입캐스트의 기술력과 비라이브 로라 솔루션의 협력을 통해 전 세계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시너지를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네오사피엔스의 타입캐스트는 사용자 120만 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콘텐츠 크리에이터뿐 아니라, NS홈쇼핑, CJ온스타일, 현대홈쇼핑 등 다양한 커머스 플랫폼을 고객사로 확보하며 매월 두 자릿수 이상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