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15 (목)
성일하이텍, 코스닥 상장예비심사 통과∙∙∙IPO 본격 추진
성일하이텍, 코스닥 상장예비심사 통과∙∙∙IPO 본격 추진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2.06.10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관사 KB증권∙대신증권 선정

[한국M&A경제] 2차전지 리사이클링 선도기업 성일하이텍(대표 이강명)이 지난 9일 한국거래소로부터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를 승인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성일하이텍은 지난 2000년 설립돼 전기차, 휴대폰, 노트북, 에너지저장장치(ESS), 전동공구 등의 제품에 포함돼 있는 2차전지로부터 유가금속을 추출하는 2차전지 리사이클링 전문기업이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2차전지 리사이클링 일괄 공정을 보유하고 있다. 황산코발트, 탄산리튬, 황산니켈, 황상망간, 구리 등 2차전지의 주요 5대 소재를 생산함은 물론 주요 유가금속을 회수한다. 

성일하이텍은 습식 제련 기술의 고도화를 통해 최고 품질의 제품을 국내 최대 규모로 생산하고 있다. 글로벌 메이저 자동차 제조사, 배터리 제조사, 소재회사와의 견고한 네트워크를 형성해 안정적인 공급망(Supply chain)을 확보하기도 했다. 

성일하이텍은 생산능력(CAPA) 확대를 통해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시현하고 있다. 지난 2020년 605억 원을 기록한 매출액은 지난해 1384억 원으로 증가해 129%의 놀라운 성장률를 달성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올해 1분기에도 성장세를 계속 이어가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각각 56%, 155% 증가한 470억 원, 79억 원을 기록했다. 

이강명 대표는 “코스닥 시장 상장을 위한 첫 단계인 상장예비심사를 성공적으로 통과하게 된 점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달 내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상장을 위한 본격적인 절차를 밟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성일하이텍의 코스닥 시장 상장 대표주관사는 KB증권과 대신증권이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