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51 (목)
제이앤피메디-메디플렉서스, 솔루션 확산 및 서비스 고도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제이앤피메디-메디플렉서스, 솔루션 확산 및 서비스 고도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손라온 기자
  • 승인 2022.04.27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플렉서스, 의료 데이터 고난도 분석 솔루션 '올리' 개발 스타트업
제이앤피메디, 임상시험 데이터 관리 솔루션 '메이븐 씨디엠에스' 지원
(왼쪽부터)메디플렉서스 김동규 대표와 제이앤피메디 정권호 대표(사진=JNPMEDI)
(왼쪽부터) 메디플렉서스 김동규 대표와 제이앤피메디 정권호 대표(사진=JNPMEDI)

[한국M&A경제] 의료 데이터 플랫폼 기업 제이앤피메디(JNPMEDI, 대표 정권호)와 EMR 데이터 분석 솔루션 기업 메디플렉서스(대표 김동규)가 양사의 솔루션 확산 및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메디플렉서스는 자사 EMR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도입한 병원에서 제이앤피메디의 임상시험 데이터 관리 솔루션인 메이븐 씨디엠에스(CDMS)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사업적, 기술적으로 지원하기로 협의했다. 

메디플렉서스는 의료 데이터 고난도 분석 솔루션 올리(AllRe)를 개발한 스타트업이다. 고난도 임상연구 시 의료 데이터 분석에 드는 리소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해 의료 시스템 구축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빅데이터 기반의 의학 연구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제이앤피메디 정권호 대표는 “메디플렉서스와의 협업으로 임상 연구에 소요되는 많은 시간과 노력, 비용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환자, 의과학자, 기업 간 실사용 증거(RWE) 의료 데이터의 용이한 접근과 연결이 실현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기술력을 인정받아 빠르게 성장 중인 양사의 긴밀한 논의를 통해 솔루션 개발을 적극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M&A경제=손라온 기자] sro@kmna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