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15 (목)
키오시아, 추부 도시바 엔지니어링 인수∙∙∙올해 상반기 중 마무리 예정
키오시아, 추부 도시바 엔지니어링 인수∙∙∙올해 상반기 중 마무리 예정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2.02.25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부 도시바 엔지니어링, 올해 키오시아의 100% 지분 가진 자회사로 탈바꿈
고도로 숙련된 엔지니어링 인재 확보하고 비용 효율화
사진=키오시아
사진=키오시아

[한국M&A경제] 키오시아(Kioxia Holdings Corporation)가 도시바 디지털 솔루션즈 코퍼레이션(Toshiba Digital Solutions Corporation)과 추부 도시바 엔지니어링 코퍼레이션(Chubu Toshiba Engineering Corporation, 이하 CTE)의 발행 주식 전부를 인수하는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한국시각) 발표했다. 

키오시아는 도시바 디지털 솔루션즈 코퍼레이션의 자회사인 CTE 인수로 기술 개발 역량을 강화하게 된다. 필요한 절차가 완료되는 대로 2022년 상반기 중에 지분 인수가 마무리될 예정이다. CTE는 키오시아가 지분 100%를 소유한 자회사가 된다. 

CTE는 반도체 관련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설계, 시제품화 및 평가를 전문으로 한다. 개발에서 대량 생산까지 포괄적인 반도체 제조 기술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축적했고 수년간 첨단 기술 역량을 구축했다. 또 자사의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이미 키오시아에 제공하고 있다. 

CTE 통합을 통해 고도로 숙련된 반도체 개발 엔지니어링 인재를 확보하고 비용을 효율화해 기업 가치를 높이게 된다. 이번 인수로 키오시아의 기술 개발 역량이 강화되고 제조 공장의 설계, 운영 및 생산 전반에 걸쳐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