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0:31 (화)
런드리고, 크린누리 인수∙∙∙호텔 세탁물 원스톱 서비스 선보인다
런드리고, 크린누리 인수∙∙∙호텔 세탁물 원스톱 서비스 선보인다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2.02.14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린누리, 30개 호텔 고객사 보유∙∙∙국내 최대 규모 호텔 세탁 공장
“B2C에 이어 B2B 시장 본격 진출”
사진=런드리고
사진=런드리고

[한국M&A경제] 비대면 모바일 세탁서비스 런드리고를 운영 중인 의식주컴퍼니(대표 조성우)는 크린누리의 사업과 설비 자산 일체를 인수하는 계약을 아워홈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런드리고는 이번 인수를 통해 본격적으로 기업 대상(B2B) 세탁 시장에 진출에 나선다. 

크린누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호텔 세탁 공장이다. 워커힐, 안다즈, 노보텔 앰배서더 등 국내 주요 5성급 호텔을 포함한 30여 개의 호텔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최신 자동화 세탁 설비와 전문가를 바탕으로 최대 25톤 규모의 세탁물을 처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런드리고는 지난 2019년 국내 최초로 비대면 방식의 모바일 세탁 서비스와 스마트팩토리를 도입하는 등 의식주 관련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나섰다. 

런드리고 측은 “지금까지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세탁 시장보다 변화가 더디던 B2B 세탁 산업을 혁신하겠다”며 이번 사업 인수로 B2B 시장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기존 호텔 세탁 업계에서는 식음료(F&B) 셰프웨어나 유니폼, 고객 세탁물 등 각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세탁물을 숙박 린넨 세탁물과 분리해 각각 다른 세탁 공장에 맡겨야 했다. 런드리고는 모든 세탁 과정을 원스톱으로 처리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조성우 대표는 “지난 2년 동안 B2B 세탁 시장을 겨냥한 비즈니스 준비를 착실히 해왔다”며 “국내 최대 규모의 호텔 세탁 사업 인수를 통해 좋은 시작을 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이어 “B2C 시장에 혁신을 가져온 것처럼 B2B 시장에서도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세계 최고의 세탁∙의식주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식주컴퍼니는 오는 3월 중 레스토랑, 헤어숍, 피트니스클럽 등 중∙소형 사업장을 대상으로 신규 서비스 ‘런드리고 비즈니스(Laundrygo Business)’를 론칭할 예정이다. 호텔을 비롯한 전반적인 중∙소형 비즈니스 B2B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