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15 (목)
“에듀테크 개발자를 원한다면?” 크몽 엔터프라이즈-에듀윌, 업무협약 체결
“에듀테크 개발자를 원한다면?” 크몽 엔터프라이즈-에듀윌, 업무협약 체결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2.01.27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테크 솔루션 개발에 필요한 전문가 지원
지난해 크몽 엔터프라이즈 거래액 기준 200% 이상 성장
“정부 지원 자금을 통해 예비 창업가를 지원을 통해 경쟁력 갖출 것”
사진=크몽
사진=크몽

[한국M&A경제] 프리랜서 마켓을 운영기업 크몽(대표 박현호)이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이중현)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에듀테크 솔루션 개발을 비롯해 영상 컨텐츠 제작 등에 전문가를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크몽의 B2B 서비스인 ‘크몽 엔터프라이즈’와 에듀윌의 업무 협약이다. 계약 규모는 연간 총 5억 원 규모다. 에듀윌은 크몽에 있는 IT 개발, 영상 제작 등의 전문가를 활용한 서비스 개발과 콘텐츠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크몽 엔터프라이즈는 프리랜서 마켓 크몽의 기업 아웃소싱을 지원하는 B2B 서비스다. 현재 엔씨소프트, 삼성전자, 알스퀘어 등 중소기업부터 대기업까지 다양한 고객사가 이용 중이다. 기업의 프로젝트, 상주, 파견, 정부지원 사업 등 필요에 맞는 검증된 각 분야 전문가를 연결해 줄 뿐만 아니라 미팅, 계약, 결제까지의 모든 과정이 48시간 이내 완료 가능 하도록 원스탑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크몽 엔터프라이즈는 2019년 처음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거래액 기준 연평균 200% 이상의 성장률을 보인다. 지난해에만 500여 곳의 기업 고객이 이용하는 등 누적 거래 1,500건을 돌파하기도 했다. 이 중 대기업 고객 비중이 15%에 달한다. 

특히 크몽 엔터프라이즈는 누적 거래 1,500건 중 소송이나 분쟁조정위원회로 이어진 분쟁 건수는 단 1건으로 99.9%의 계약 완수율을 기록했다. 

크몽 김태헌 부대표(COO)는 “서비스에 대한 높은 만족도가 재구매로 이어지고 연간 수십 건의 서비스를 재구매하는 고객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고객의 요구에 맞게 다양한 계약 및 결제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어 의뢰인이 편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 ”2022년도에는 기업 프로젝트 뿐만 아니라 정부 지원 자금을 통해 창업하고자 하는 고객, 상주 인력을 요구하는 고객 등 복잡한 요구 상응하는 경쟁력을 갖추겠다“고 밝혔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