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15 (목)
알파타우, 美 나스닥 스팩 상장 ‘눈앞’∙∙∙“목표주가 18달러”
알파타우, 美 나스닥 스팩 상장 ‘눈앞’∙∙∙“목표주가 18달러”
  • 김지민 기자
  • 승인 2022.01.27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초의 알파 방사선 암 치료법 알파다트(Alpha DaRT) 개발

[한국M&A경제] 요즈마그룹코리아는 미국 투자은행 라덴버그 탈만(Ladenburg Thalmann)이 헬스케어캐피탈(Healthcare Capital, HCCC)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를 18달러(약 2만 원)로 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헬스케어캐피탈은 이스라엘 알파 방사선 암 치료법 알파다트(Alpha DaRT) 개발사 알파타우 메디컬(Alpha Tau Medical)과 합병을 앞둔 기업인수목적회사(SPAC)다. 라덴버그 탈만 측은 ‘복합 종양을 파괴하는 알파방사선’ 보고서를 통해 알파타우는 종양 치료 시 방사선 알파 입자를 다루는 데 있어 난제로 여겨졌던 부분을 극복했다”고 평가했다. 

알파다트는 알파방사선을 이용해 국소부위에 고선량 에너지를 방출해 효과를 높이면서도 짧은 반감기로 피폭 위험성을 줄여 주변 건강한 조직을 보존하는 새로운 알파선 암치료기술이다. 

한편 2016년 설립된 알파타우는 알파다트 기술에 대해 지난해 3월 이스라엘 피부암 치료제 승인 및 판매허가를 받았다. 이어 6월에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피부암, 재발성 다형성 교모세포종(Glioblastoma Multiforme, GMB) 환자 치료를 위한 방사선 암치료제 혁신의료기기로 지정받았다. 지난 11일 악성 피부 및 연조직에 대해 미국 복수의 센터에서 진행한 파일럿 시험에서 환자 10명 모두 종양의 소멸로 정의되는 완전관해를 보였다고 발표했다. 

알파타우는 지난해 7월 헬스케어캐피탈과 최종 합병계약을 체결하면서 설립 7년 만에 나스닥에 입성하게 됐다. 합병 절차가 마무리되면 헬스케어캐피탈은 알파타우 메디컬로 사명을 바꾸고 새로운 종목 코드 ‘DRTS’로 거래된다. 

[한국M&A경제=김지민 기자] kjm@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