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15 (목)
현대차-에어프로덕츠, 수소차 보급 확대∙∙∙“수소 경제 활성화 기대”
현대차-에어프로덕츠, 수소차 보급 확대∙∙∙“수소 경제 활성화 기대”
  • 김지민 기자
  • 승인 2021.09.10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소차 보급∙확대 위한 MOU 체결
현대차, 수소트럭 차종별 출시∙∙∙에어프로덕츠, 수소 기반 차량 전환
“수소트럭 개발∙공급, 국내 수소 경제 활성화 노력할 것”
(왼쪽에서 두 번째) 유원하 현대차 국내 사업본부장와 김교영 에어프로덕츠코리아 대표(세 번째)가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현대자동차)
(왼쪽에서 두 번째) 유원하 현대차 국내 사업본부장와 김교영 에어프로덕츠코리아 대표(세 번째)가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현대자동차)

[한국M&A경제] 현대자동차가 산업용 가스 제조∙판매 기업 에어프로덕츠와 손잡고 수소 생태계 활성화에 나선다. 

현대차는 지난 9일 ‘수소상용차 보급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서울 강남구 소재 에어프로덕츠코리아 사옥에서 유원하 현대차 국내 사업본부장, 김교영 에어프로덕츠 코리아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유원하 현대차 국내 사업본부장은 “글로벌 산업용 가스 제조 및 판매 기업인 에어프로덕츠코리아와 수소상용차 보급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게 돼 기쁘다”며 “양사 간의 협력이 지속되고 수소 밸류체인 활성화의 계기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말했다. 

양사는 국내 수소상용차 보급 확대를 목표로 현대차의 수소트럭 차종별 출시 일정과 연계해 에어프로덕츠코리아에서 운영하는 산업용 가스 운반 차량 전량을 수소 기반 차량으로 전환하고 수소 특장 차량 개발 등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수소트럭 개발∙공급 및 사후관리 지원 ▲탱크로리 등 산업용 가스 운반 특장차 개발을 담당한다. 에어프로덕츠코리아는 ▲국내에서 운영 중인 가스 운반 차량 전량을 수소차로 전환하고 ▲향후 액화수소충전소 공급망 구축을 검토해 수소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다. 

현대차 측은 “에어프로덕츠코리아와의 상호 협력으로 수소 생태계 조성을 위한 기반을 다지겠다”며 “수소트럭 개발∙공급을 통해 국내 수소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M&A경제=김지민 기자] kjm@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