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0:22 (수)
SSG닷컴, W컨셉 품었다∙∙∙온라인 패션 플랫폼 경쟁력↑
SSG닷컴, W컨셉 품었다∙∙∙온라인 패션 플랫폼 경쟁력↑
  • 김신우 기자
  • 승인 2021.04.02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G닷컴, W컨셉 지분 전량 양수
W컨셉, 패션 편집숍 부문 독보적 경쟁력 확보
인수 후 핵심 경쟁력 유지 위해 전문 인력 승계

[한국M&A경제] SSG닷컴(대표 강희석)이 온라인 편집숍 W컨셉(W Concept)의 경영권 인수를 확정했다.

SSG닷컴은 IMM프라이빗에쿼티와 아이에스이커머스가 각각 보유한 W컨셉의 지분 전량을 양수하는 주식매매본계약(SPA)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SSG닷컴은 공정거래위원회의 기업결합심사 승인을 거쳐 W컨셉을 공식 편입할 예정이다.

W컨셉은 지난 2008년 10월 설립된 온라인 패션 플랫폼이다. 회원수만 500만 명인 만큼 여성 패션 편집숍 부문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했다. 타 사이트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다수 보유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췄기 때문이다. W컨셉은 자체 브랜드 프론트로우 등의 육성에도 힘쓰면서 명품이나 뷰티 등 관련 카테고리로도 외연을 확장해 매년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SSG닷컴은 인수 후에도 기존 전문 인력을 승계하는 등 현재와 같이 플랫폼을 이원화 해 별도 운영한다. 핵심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다. 신세계그룹이 갖춘 인프라를 활용해 W컨셉을 전략적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향후 체계적인 물류시스템을 접목해 배송 효율성은 높이고 입점 브랜드가 스타필드를 비롯해 신세계그룹이 보유한 오프라인 채널에도 선보일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을 추진하는 것도 고려 중이다.

SSG닷컴 관계자는 “이번 W컨셉 인수는 2030세대가 선호하는 독창적인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로 패션 라인업을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백화점 중심의 고급 명품 브랜드 외에도 독보적 패션 경쟁력을 갖춤으로써 시장 내 지위를 높이고 고객과 판매자 모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국M&A경제=김신우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