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15 (목)
웨스턴 유니온, SWIFT GPI 통합∙∙∙국제통화 옵션 130개 확대
웨스턴 유니온, SWIFT GPI 통합∙∙∙국제통화 옵션 130개 확대
  • 김지민 기자
  • 승인 2021.02.26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에 빠르고 투명한 지급서비스 제공 목표
최대 1만건 지급 처리∙∙∙실시간 과정 추적 가능
사진=웨스턴 유니온
사진=웨스턴 유니온

[한국엠엔에이경제신문] 영국 웨스턴 유니온 비즈니스 솔루션(Western Union Business Solutions)이 26일(한국시각) 국제은행 간 통신협정 글로벌 결제 이니셔티브(SWIFT GPI)를 통합한다고 밝혔다.

WU®매스 페이먼트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WU® Mass Payments API) 안에서 국제 통화 옵션을 130개로 확대했다. 고객에게 더 빠르고 투명한 지급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웨스턴 유니온 비즈니스 솔루션은 국경 간 통화 이동 및 결제 분야 선도기업 웨스턴 유니온 컴퍼니(Western Union Company)의 결제 사업부문이다. 국경 간 통신∙금융 흐름 분야에서 선도적 위치를 향상시키기 위해 결제 역량을 계속 강화하고 있다.

웨스턴 유니온 비즈니스 솔루션은 SWIFT GPI를 통합하면서 동급 최고의 글로벌 금융 네트워크를 발전시킬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WU 매스 페이먼트 API가 지원하는 통화가 확대되면서 금융기관이 서비스 범위를 넓히고 신축성 있는 글로벌 지급 네트워크를 자신의 상품이나 서비스에 통합하고 있다. 이로써 더 많은 통화를 더 효율적으로 거래할 수 있게 된다.

WU매스 페이(WU Mass Pay)는 수취인이 내장된 실시간 외환 시세표를 제공한다. 파트너는 웨스턴 유니온 비즈니스 솔루션의 전 세계 네트워크를 통해 한번에 130여 가지 통화로 최대 1만건의 지급을 처리하고 실시간으로 과정을 추적하고 보고 받을 수 있다. 지불 경로를 선택하면서 지불에 대한 변동사항을 자동으로 통보 받을 수 있다.

스콧 존슨(Scott Johnson) 웨스턴 유니온 비즈니스 솔루션 상품 총괄은 “SWIFT GPI 추가와 매스 페이먼트 API 안의 통화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면 고객의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다”며 “고객에게 글로벌 규정 준수 프로그램과 함께 신뢰할 수 있는 지불수단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국엠엔에이경제신문=김지민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