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1:14 (금)
케어닥-라이나생명-시그나코리아, ‘시니어 케어’ 업무협약 체결
케어닥-라이나생명-시그나코리아, ‘시니어 케어’ 업무협약 체결
  • 염현주 기자
  • 승인 2021.02.23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증진형 보험 서비스 연구 및 개발, 간병 서비스, 고객 맞춤형 건강 관리 등 협력
(왼쪽부터) 유신옥 라이나생명 부사장, 조지은 라이나생명 대표, 박재병 케어닥 대표, 김양호 시그나코리아 대표. (출처: 케어닥)
(왼쪽부터) 유신옥 라이나생명 부사장, 조지은 라이나생명 대표, 박재병 케어닥 대표, 김양호 시그나코리아 대표. (출처: 케어닥)

[한국엠엔에이경제신문] 검증된 실버 케어 파트너 케어닥(대표 박재병)이 라이나생명(대표이사 조지은), 시그나코리아(대표이사 김양호)와 ‘시니어 케어’를 위해 손을 잡았다.

3사는 22일 종로 라이나생명 본사 시그나타워에서 시니어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 및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라이나생명 조지은 대표와 유신옥 부사장, 시그나코리아 김양호 대표, 케어닥 박재병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3사는 건강증진형 보험 서비스 연구 및 개발을 비롯해 건강 관리 서비스 제공 및 요양 시설 정보, 간병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라이나생명과 시그나코리아 고객에 케어닥의 전국 4만여 개 요양 시설 정보를 제공받는다. 케어닥은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 국가 기관 평가, 실사용자 후기 등 검증된 정보를 바탕으로 요양 시설 정보를 비교 및 제공하고 있다.

케어닥은 올해 하반기 라이나생명과 시그나코리아 고객을 대상으로 건강 증진을 위한 온라인(비대면) 서비스를 출시한다. 시니어 PT 프로그램과 숙련된 노인 돌봄 전문가의 1:1 가족 돌봄 코칭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양사의 보험 상품을 가입한 전 고객에 간병 서비스도 지원한다. 현재 서울, 인천, 경기도, 부산에서 진행 중인 간병인 매칭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하고 전문 대응팀도 구성할 방침이다.

라이나생명 조지은 대표는 “라이나생명이 추구하는 고객중심, 고객의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핵심가치와 케어닥의 서비스와 방향성이 잘 맞는다”며 “앞으로 간병 서비스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헬스케어 서비스로 양사가 윈-윈(Win-Win)하는 협력모델을 만들어가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케어닥 박재병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은 요양 시설 정보 제공 및 간병 서비스를 넘어 본격적인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케어닥이 지향하는 예방∙회복하는 돌봄에 한 발자국 더 다가가겠다”고 밝혔다.

[한국엠엔에이경제신문=염현주 기자] yhj@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