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10:23 (수)
한국산업지능화협회-한국탄소융합기술원, 그린뉴딜 스타트업 위해 협력
한국산업지능화협회-한국탄소융합기술원, 그린뉴딜 스타트업 위해 협력
  • 김신우 기자
  • 승인 2021.02.22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트업 발굴∙육성에 대한 실무경험∙네트워크 공유
사진=한국산업지능화협회
사진=한국산업지능화협회

[한국엠엔에이경제신문] 한국산업지능화협회(KOIIA, 회장 김태환)는 한국탄소융합기술원 창업보육센터(센터장 김주원)와 「탄소 혁신 그린뉴딜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에 대한 실무경험과 네트워크를 공유해 대한민국 중소기업 생태계 발전과 양 기관의 성공적 사업추진 도모가 목적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 창업기업 발굴 및 육성 ▲창업기업 육성을 위한 기반 조성 및 지원 프로그램 운영 ▲우수 창업기업 투자유치 및  성장을 위한 멘토링 제공 ▲상호 협의한 사업의 공동 진행 등을 기획 및 실행할 예정이다..

한국산업지능화협회 장희복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그린 뉴딜 분야 스타트업의 성장과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는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탄소융합기술원 창업보육센터 김주원 센터장은 “그린 뉴딜 정책의 이행을 위해 스타트업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대한민국 그린 뉴딜의 성공을 위해서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한국산업지능화협회는 스타트업의 안정적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디지털∙그린 뉴딜기업 특화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엠엔에이경제신문=김신우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